에어프라이어는 전자레인지처럼 주방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과거 플라스틱 소재 바스켓 에어프라이어가 대세였지만, 최근에는 위생적이고 세척이 간편한 글라스 타입이 트렌드입니다. 특히, 요리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글라스 타입 디온리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내돈내산 실사용하며 느낀 점 함께 소개드립니다.
에어프라이어 추천 디온리 장점
디온리(THEONLY) 에어프라이어는 부담 없는 가격대로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성능도 여타 브랜드 제품보다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개인적으로 사용하며 느낀 제품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요리 초보도 걱정없는 투명한 바스켓
라면도 맛있게 끓이지 못하는 분들조차 쉽고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투명한 글라스 바스켓 제품입니다.
조리 시간, 열 조절에 실패하더라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음식이 오버쿠킹 되거나 타기 전에 중단할 수 있습니다.
별도 조작 없이 바스켓을 꺼내면 일시 정지되어,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기존 에어프라이어 대부분 통 안에 음식을 넣으면 내부 확인이 어려웠는데, 글라스 바스켓은 요리초보자도 편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2. 한번에 다양한 음식 조리 가능, 넉넉한 용량
5.5리터 바스켓은 작은 닭(ex : 옛날통닭 크기)의 경우, 세 마리까지 넣어 조리할 수 있는 넉넉한 용량을 보여줍니다.
이는 한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해야 할 때 시간을 아껴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트 치킨 구매 후 자주 데워 먹는데, 치킨 한 마리도 넓은 바스켓에 겹쳐 담지 않고 골고루 익힐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넉넉한 용량과 함께 동봉된 조리용 트레이 덕분에 기름 배출이 원활해 더욱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3. 위생걱정 없는 편리한 세척
기존 분리형이 아닌 모델은 별도 세척하기 어려워, 위생상 문제를 일으키곤 합니다.
또한 세척 없이 계속 사용하면 내부에 기존 조리한 음식의 냄새가 베어, 고약한 악취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THEONLY 에어프라이어는 통유리 바스켓 구조로 조리 후, 청소가 정말 간편합니다.
쉽게 지워지지 않는 기름때조차 따뜻한 물에 담가 두면, 주방세제 이용해 깔끔하게 닦아낼 수 있어 좋습니다.
4. 소음 걱정 없이 사용하기 좋은 주방기기
전자레인지, 오븐 등 소리가 너무 커 장시간 조리하는 경우 소음으로 불편한 경험 다들 있으실 텐데요.
디온리 Air Fryer는 장시간 작동 시켜도 소음이 크지 않아 조리 중 불편함이 거의 없습니다.
작동 후, 다른 업무를 보더라도 소리로 인해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아 만족하고 있습니다.
5. 10만원대 가성비 제품
에어프라이어가 대중적으로 보급되어 가격이 전반적으로 낮아졌지만, 쓸만한 제품들은 대부분 20만원에 육박합니다.
하지만, 디온리는 타 브랜드보다 월등히 낮은 가격대로, 가성비가 훌륭합니다. 최신 트렌드인 글라스 타입이지만, 오히려 가격은 더 낮아 부담이 적습니다.
위생적인 에어프라이어
최근 에어프라이어 내부 세균 및 비위생적인 관리로 인해, 글라스 타입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지고 있는데요.
디온리 Air Fryer는 세척뿐 아니라, 위생적인 부분에서도 안심할 수 있는 주방기기입니다.
이에 더해, 대부분의 에어프라이어는 불소수지 코팅을 사용, 고온에서 조리 시 유해물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온리 제품은 음식이 닿는 부분이 유리로 되어 있어, 유해물질로부터 안심하고 조리 가능합니다.
유리는 화학적 안전성이 높기 때문에 유해물질뿐 아니라 내부 세척 및 청결한 관리에 용이한 소재입니다.
위생과 안전성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글라스 타입 제품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아직 아이들이 어린 가정이나, 노약자 분들이 함께 거주한다면, 관리가 쉽고 위생적인 제품으로 교체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요리 조리하기
요리를 직접 하기 어려워 배달음식도 자주 주문하고, 마트에서 조리된 음식도 구매하는데요.
아쉽게도 식은 음식은 골칫거리가 되곤 합니다. 특히, 배달음식은 한 번에 많은 양을 주문해야 하는데 1-2인 가정에서는 남기는 게 더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저 또한 배달음식과 마트에서 구매한 음식을 눅눅하고 식었다는 이유로 자주 버리곤 했었습니다.
현재는 Air Fryer 이용해 버리지 않고, 간편하게 남은 음식을 데워 먹고 있습니다.
마트에서 구매한 치킨을 에어프라이기에 돌린 후, 바삭한 상태 그대로 특제 소스 만들어 먹으면 배달음식보다 더 맛있는 치킨이 완성됩니다.
오븐과 달리 작동법이 어렵지 않고, 기존 에어프라이어와 달리 조리 과정을 지켜볼 수 있어, 오버쿠킹 없이 겉바속촉 치킨과 튀김을 따뜻하게 먹고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에 음식에 따른 조리시간과 온도가 상세히 적혀있어 요리초보도 쉽게 설정하고 조리할 수 있습니다.
THEONLY 에어프라이어 조리시간 및 온도 설정 정보가 궁금한 분들은 하단 글 참고 바랍니다.
냉동식품은 포장지에 적혀있는 조리 시간과 온도 설정 맞춰주면, 집에서도 튀김 전문점 못지않은 바삭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나날이 높아지는 물가로 인해 외식도 마음 편히 하기 힘든 게 사실인데요.
조작이 간편하고 다양한 요리 조리할 수 있는 디온리 air fryer 덕분에 밖에서 사 먹는 비용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고민하고 계시다면?
복잡한 기능의 오븐 대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디온리 에어프라이기 소개드렸습니다.
마트 할인시간 저렴한 가격으로 조리된 음식 구매 후, 집에서 에프(에어프라이어) 돌려도 겉도 바삭하고 속이 촉촉해서 만족하며 사용 중인데요.
남는 음식이 적어 경제적이고, 무엇보다 위생적인 글라스 타입으로 조리된 음식을 마음 편히 즐기고 있습니다.
가성비 좋으면서 위생적인 에프 찾고 계시다면 디온리 제품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꼼꼼하게 제품 스펙과 후기 확인 후 '내돈내산' 구매하였고, 사용하며 만족해 후기 남겨 보았습니다.
다가오는 추석연휴 남은 음식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가 필요하다면 디온리 제품 추천합니다.
'일상 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포라이터 부싯돌 및 심지 교체 Zippo 관리 방법 (3) | 2024.10.04 |
---|---|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줄거리 결말 유성아 정체(스포일러 주의) (9) | 2024.08.24 |
이마트 어메이징 완벽치킨 구매 어려워! 판매시간 정보 (1) | 2024.08.15 |
우리는 챔피언 미니카 프로토 세이버 JB 희귀템 (0) | 2024.06.26 |
타미야 스타터팩 비기너 미니카 조립하는 방법 (0) | 2024.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