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글을 쓰고 콘텐츠 구성에 들이는 노력만큼 수익이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이트에 어울리지 않거나, 도움 되지 않는 광고라면 차단 또는 관리가 필요한데요. 페이지 RPM과 수익을 높이기 위한 광고 차단 설정과 관리 방법 공유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
블로그 주제 또는 작성한 글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광고가 노출되고 있다면, 걸러내고 더 효과적인 광고를 송출하기 위해 애드센스 Ad 관리가 꼭 필요한데요.
AdSense 사이트에서 '광고 심사 센터'를 통해 내 블로그에 표시되는 모든 Ad를 확인하고 차단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Google AdSense 사이트에 로그인해 주세요.
홈> 브랜드 안전성> 콘텐츠> 광고 심사 센터 순서로 이동합니다.
현재 노출되는 모든 광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수익 광고 관리
광고 심사 센터는 기본적으로 최대 노출수 기준으로 정렬해서 보여주는데요.
정렬 기준을 선택하면 최대 노출수, 우선 검토 대상 그리고 최대 수익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대 수익 광고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내 블로그에 높은 수익을 주는 대상을 우선 검토할 수 있습니다.
점 세 개 누르면 차단 및 신고, 유사한 광고 찾기 기준, 검토됨으로 표시, URL을 복사하여 광고 공유 항목 중 검토됨으로 표시 선택합니다.
하나씩 확인 후, 상태 변경 또는 차단 설정해도 되는데요.
수가 많다면 하단 표시 행 수를 늘리고, 상단 모두 선택 체크해서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상태 변경된 내용은 돋보기 아이콘 옆 상태창을 눌러 확인 가능합니다.
불필요한 광고 차단 설정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고 페이지 RPM을 올리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 경우 아래의 기준으로 차단 설정하고 있습니다.
1. 내 블로그와 관련 없는 Ad 차단
2. 사이트의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음란성 또는 혐오스러운 Ad
3. 자신과 비슷한 콘텐츠를 작성한 블로거 대상으로 유입을 뺏는 Ad
방문자가 흥미를 잃고 이탈할 가능성이 크고, 힘들게 시간과 정성 들여 작성한 포스팅에 광고를 달아 자신의 유입으로 빼가는 얍삽한 행동에 화가 나서 차단하고 있습니다.
차단 방법은 간단합니다. 차단 아이콘 클릭하면 즉시 반영됩니다.
또는 상단 검색창에 특정 URL 주소를 검색해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점 세 개 눌러 유사한 광고 찾기 기준> 광고주 URL을 클릭해, 한 번에 차단 설정 가능합니다.
단, 무조건적인 차단은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최소한으로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Google AdSense 고객센터
또한 차단했다고 해당 광고가 완전히 노출되지 않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수익을 높이자
광고를 관리한다고 해서 당장 수익이 눈에 띄게 증가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내 블로그에 어울리지 않는 광고를 줄이고 관련성 높은 AD를 노출시키는 것만으로도 장기적으로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AdSense 관리와 블로그 운영은 단기적인 결과를 기대하기보다는, 꾸준히 다듬고 성장시키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작은 노력이 쌓여 더 높은 수익으로 이어져 일 100불이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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