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수익 카테고리 확인 차단 방법
블로그 운영하는 분들은 애드센스 광고 수익 다들 확인하실텐데요. 블로그에 노출되는 광고 중 어떤 카테고리의 광고 노출 비중이 높은지, 어떤 광고에서 수익이 많이 나는지 알고 계시나요? 애드센스 광고 수익 카테고리 확인 및 원하지 않는 광고 차단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애드센스 광고 카테고리
내 블로그에 노출되는 애드센스 광고를 우리가 임의로 컨트롤 할수는 없습니다.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주제, 발행하는 포스팅에 따라 구글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노출시켜주지만 특정 광고만 노출시키는 것은 불가합니다.
그래도 운영하는 블로그 주제와 맞는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지?
방문자가 어떤 광고를 많이 클릭했는지 정보 확인은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카테고리 확인 및 차단 방법 알려드립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 카테고리 확인
1. 애드센스 사이트 로그인합니다.
2. 상단 왼편 ≡ 사이드 메뉴 중 브랜드 안정성으로 이동합니다.
3. 브랜드 안정성 콘텐츠, 검색 보입니다. 콘텐츠 눌러줍니다.
4. 광고 심사 센터, 차단 관리 보이면 차단 관리 선택합니다.
5. 차단 관리 홈에서 일반 카테고리 관리로 이동합니다.
6. 현재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포함 연결된 애드센스의 모든 사이트 기준 광고 카테고리 리스트업됩니다.
7. 카테고리 이름 옆으로 광고 노출 비중, 수입 비중, 차단된 하위 카테고리 수, 광고 미리보기, 상태로 구분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노출 비중 확인
애드센스 광고 카테고리는 총 22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앱 유틸리티, 인터넷·통신, 엔터테인먼트, 컴퓨터 및 소비 가전, 의류용품, 금융 등 22개 중 본인의 블로그에 가장 노출이 많이 되는 광고 섹터를 확인 필요합니다.
본인이 작성하는 포스팅과 운영중인 블로그 주제와도 연관되는 것으로 다들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 설명한 순서대로 차단 관리> 일반 카테고리 관리 이동 후 광고 노출 비중을 클릭합니다.
30일 동안 본인의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광고 노출 된 카테고리 순으로 나열됩니다.
한번 더 클릭하면 반대로 가장 적게 노출된 카테고리 순으로 변경됩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입 비중 확인
그렇다면 본인의 사이트에 30일 동안 가장 많은 광고 수익 발생한 카테고리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현재 페이지에서 수입 비중을 클릭합니다.
30일 동안 내 사이트의 노출 된 광고 카테고리 중 수익이 가장 높은 순으로 나열됩니다.
한번 더 클릭하면 가장 낮은 순으로 변경됩니다.
어떤가요?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주제와 연관된 광고가 노출되고 실제 수익으로도 연결되나요?
각 카테고리 마다 미리보기를 통해, 실제 어떤 광고가 노출되는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는 방법
1. 현재 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싶은 카테고리 광고 미리보기 선택합니다.
2. 새로운 페이지가 열리고 광고가 보여집니다. 실제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방문하면 노출되는 광고와 동일합니다.
3. 노출 광고 아래 노출수 확인 가능하며, 만약 원하는 광고가 아니거나 본인의 블로그 주제와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차단할 수 있습니다.
4. 각각의 광고 하단 차단 아이콘 클릭합니다. 바로 광고 차단 적용됩니다.
5. 다시 광고 허용하고 싶다면 해당 광고 하단 광고 허용 클릭하면 광고 노출됩니다.
정확한 수익 광고 알 수 없어
운영하는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 수익 발생하는 카테고리 확인하는 방법 소개드렸습니다.
실제 수익 비중이 높은 광고 미리보기를 통해, 본인의 블로그 방문자가 어떤 광고 유형을 클릭하는지 유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타겟 광고와 수익 발생하는 광고 단위는 아쉽게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노출도가 높은 광고가 꼭, 수익이 발생했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운영하는 블로그 또는 사이트에서 노출되는 광고와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를 확인함으로써 앞으로의 방향은 모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