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면광고 설정 방법 게재 빈도 최적화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전면광고 설정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2023년 10월 17일부터 자동 광고의 전면광고 형식 작동하는 방법이 변경되어,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전면광고 게재 빈도를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목표에 맞춰 최적화하는 방법 소개합니다.
애드센스 모바일 전면광고 설정 방법
애드센스 모바일 전면광고, 수익형 블로그 운영에 주요한 광고 형식 중 하나입니다.
최근 2023년 10월 17일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 형식이 변경되었습니다. 바로 모바일 전면광고의 게재 빈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광고 수정에서 모바일 전면광고 게재 빈도를 운영자의 목표에 맞춰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익을 최대화하려면 광고 게재 빈도를 높이는 게 유리할 텐데요. 설정 방법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전면광고 게재 빈도 설정
1. 애드센스 사이트 접속합니다.
2. 왼쪽 사이드 탭 두 번째, 광고 클릭합니다. 본인의 사이트에서 자동 광고를 사용하고 있다면, 연필 모양 수정을 눌러줍니다.
3. 광고 설정 탭에서 자동 광고 활성화 확인하고, 오버레이 형식으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전면광고 체크 여부 확인합니다.
4. 하단 전면 광고 게재 빈도가 새롭게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페이지로 이동할 때 새 전면광고가 게재되기까지의 시간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분부터 최대 1시간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본인이 추구하는 목적에 따라 광고 게재 빈도 시간을 설정합니다.
- 광고수익 최대화가 목표라면 광고가 보다 많이 노출돼야 하므로 게재 빈도 시간이 짧은 것이 유리합니다.
- 사용자에게 게재되는 광고수를 줄이고 글에 더 집중하게 하는 것이 목표라면 게재 간격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5. 시간 설정을 선택한 후 화살표 클릭 광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 하단의 사이트 적용 눌러 변경사항 저장해 줍니다.
모바일 전면광고 게재 빈도 최적화
최근 한 달 동안의 제 애드센스 광고 단위 수익 비중입니다. 현재 수동광고 디스플레이비 광고 비중이 56%로 가장 높습니다.
모바일 전면광고 수익 비중이 13.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전면광고가 단가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모바일 전면광고 게재 빈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변경되며 앞으로 광고 단위 수익 비중이 어떻게 변경될지 궁금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2023년 10월 17일 기준으로 변경되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제가 게재 빈도를 수정한 것은 23년 10월 25일로 앞으로 한 달 동안의 추세를 지켜볼 예정입니다.
수익을 최대화하기 위해선 당연히 전면광고 게재 빈도가 높아야 하기 때문에, 저는 1분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모바일 전면광고 수가 늘어야 사용자가 광고에 더 노출되고, 클릭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집니다.
모바일 전면광고 수동 설정 효과는?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전면광고 수동 설정 기능으로, 변화하는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나가거나 페이지로 다시 돌아올 때, 모바일 전면광고가 노출됩니다.
2. 전면광고 노출 게재 빈도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분에서 1시간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3. 애드센스에서 기본 설정한 게재 빈도 시간은 10분입니다.
게재 빈도 시간을 직접 설정하게 되며, 어느 정도 광고 수익에 영향을 미칠지는 시간이 지나야 알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 자체를 더 높일 수 있다는 것만 생각하면 수동 설정 효과는 확실히 긍적적인 효과를 발생시킬 것 같습니다.
다만, 사용자가 피로감을 느껴 광고 자체에 대해 거부감이 더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번 모바일 전면광고 게재 빈도 최적화로, 광고 수익과 단위 비중이 얼마나 변화하는지 한 달 후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