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리뷰

애플 이어팟 EarPods C타입 무손실 음질 설정 실리콘 가이드 후기

by 돈지킴이 2023. 12. 21.
반응형

애플 아이폰15 프로 사용 중입니다. 기존 갤럭시 오래된 유저이다 보니 버즈 하나로 아이폰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뮤직은 무손실 음질을 지원하는 것을 보고 이어팟 EarPods 구매했습니다. 23년 10월 이어팟 C타입도 출시되었더라고요. 무손실 음질 설정 방법과 실리콘 가이드 사용까지 한 번에 후기남깁니다.

 

 

애플 이어팟 EarPods

애플-이어팟-USB-C
애플-이어팟-USB-C

애플 이어팟 EarPods C타입 구매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구매 혜택 중 하나인 애플 뮤직 6개월 무료 이용하는데 애플 뮤직은 무손실 음질 지원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 아닌 유선 이어팟으로 무손실 음원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여, 바로 구매했습니다.

 

오픈형-이어폰-EarPods
오픈형-이어폰-EarPods

기존 사용하던 갤럭시버즈는 커널형 이어폰인 반면, 이어팟은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후기 살펴보니 귀에서 쉽게 흘러내린다는 것을 확인하고, 기왕이면 제대로 무손실 음질 경험해보고 싶었습니다.

 

이어팟 모양에 맞춘 실리콘 가이드(이어폰 흘러내림 방지 커버)도 함께 구매한 후기 시작합니다.

 

이어팟 EarPods C타입

이어팟-C타입
이어팟-C타입

이어팟 EarPods은 일반적인 원형 이어버드와 달리 귀의 기하학적 구조에 맞춰 애플에서 직접 디자인 해 만들었습니다.

이전 유선 이어폰이었던 이어버드 형식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품질-무손상-음질-오디오
고품질-무손상-음질-오디오

특히 EarPods 내부 스피커는 사운드 출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어 고품질 오디오를 느낄 수 있는데요.

 

깊고 풍부한 저음, 애플 뮤직에서 제공하는 무손실 음질 그리고 Dolby Atmos 공간 음향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15부터 USB C타입 충전으로 변경되어 이어팟 역시 10월에 C타입으로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어팟 EarPods 구성

애플-이어팟-구성
애플-이어팟-구성

이어팟 EarPods은 심플하고 깔끔한 구성을 보입니다.

 

애플 특유의 간결함과 세련미를 느낄 수 있는 화이트 케이스 박스를 열면 설명서와 함께 이어팟의 단정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arPods-구성
EarPods-구성

아이폰 케이스 오픈했을 때 느꼈던 그 감성을 조금은 미니멀하지만 동일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빈틈없는 단정함입니다.

변경된 USB C 커넥터를 보니 갤럭시에도 호환될 것 같아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갤럭시 폴드5도 함께 사용중입니다)

 

이어팟-오른쪽-마이크볼륨-사이-버튼
볼륨-사이-버튼

오른쪽 이어팟 선에 있는 마이크 그림 뒷면 가운데 홈을 눌러 전화 받고, 끊기 가능합니다.

 

이어팟 볼륨 조절 버튼 사이 버튼을 눌러 일시정지 및 다음곡 선택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무손실 음질 설정

아이폰-무손실-음질-설정
아이폰-무손실-음질-설정

아이폰15 프로에서 무손실 음질을 경험하기 위해 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손실 음질 설정 방법

설정-음악
설정-음악

1. 아이폰15 프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스크롤 내려 음악 클릭합니다.

 

오디오-음질
오디오-음질

3. 오디오 음질 선택합니다.

무손실-오디오-활성화
무손실-오디오-활성화

4. 무손실 오디오 오른쪽으로 밀어 활성화 켜줍니다.

 

오디오-음질-개별-설정-가능
오디오-음질-개별-설정-가능

5. 셀룰러 스트리밍, Wi-Fi 스트리밍, 다운로드 각각 오디오 음질 개별 설정 가능합니다.

참고로 무손실 오디오 기능을 사용하면 기존 음질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Wi-Fi 환경이 아니라면 데이터 사용량 고려해 셀룰러 스트리밍 설정하기 바랍니다.

 

이어팟 실리콘 가이드 후기

이어팟-실리콘-가이드-후기
이어팟-실리콘-가이드-후기

이어팟 실제 사용 해보니, 블루투스 이어폰에 비해 정말 가볍습니다.

 

귓구멍이 크지 않아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면 오랜 시간 장착이 어려웠거든요. 귀가 아프고 당기는 느낌과 함께 간지러워서 30분 이상 음악감상이 힘들었습니다.

확실히 유선이 가볍고 부담이 덜합니다. 오픈형 이어폰은 처음인데 소리의 타격감이 귓망울과 구멍 사이 공간에서 울리는데 상당히 재밌네요.

 

실리콘-가이드-착용
실리콘-가이드-착용

실리콘 가이드(이어폰 흘러내림 방지 커버) 장착여부에 따라 확실히 이어팟 음질 차이가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이어팟 자체가 블루투스 이어폰보다 훨씬 풍부하고 섬세한 음악 들을 수 있습니다.

 

귀 안에서 공간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음악이 갖고 있는 다양한 소리를 더 섬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어팟-실리콘-가이드-착용
이어팟-실리콘-가이드-착용

제가 별도 구매한 이어팟 실리콘 가이드 끼우고 음악을 들으면 귀 안의 공간을 가득 채워주는 느낌이 듭니다.

소리가 새어나가지 않고 공간 안에 가둬져 밴드음악 감상 시 보컬의 목소리도 더 꽂히는 기분입니다.

 

오픈형 이어팟 오리지널 그대로 귀에 꽂으면 오랜시간 음악을 들어도 피로감이 확연히 덜 느껴집니다.

 

이어팟-실리콘-가이드-차이
이어팟-실리콘-가이드-차이

이어팟 실리콘 가이드를 끼우며 확실히 음질은 더 선명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지만, 귀에 꼭 끼워져 장시간 착용은 조금 버거움이 느껴집니다.

 

이 부분은 개인차 분명 존재합니다. 사람마다 귀 형태가 다 다르기 때문에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플 유선 이어팟 좋아요

애플-유선-이어팟-무손실-음질
애플-유선-이어팟-무손실-음질

애플 아이폰15 프로 구매하며 혜택으로 제공되는 애플 뮤직 무손실 음질 경험하기 위해 이어팟 구매했습니다.

 

기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사용하며 느꼈던 아쉬운 음질과 귀에 맞지 않아 불편했던 점이 유선 이어팟 사용하며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단점은 선이 있어 아이폰 사용에 제약이 생기고, USB-C 커넥터 연결로 인해 충전이 불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 유선 이어팟 상상이상으로 음질이 좋았고, 현재 만족합니다.

 

충전은 맥세이프로 하면 되고, 유선으로 듣는 음악이 이렇게나 좋았던 걸 그동안 블루투스 이어폰의 편리함에 익숙해 잊고 지낸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이 애플 뮤직 무손실 음질을 경험 해 보고 신세계를 느끼고픈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이어팟과 이어팟 가이드 만나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