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필요하지만, 매번 주민센터를 방문하기는 번거롭습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고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린터 출력하지 않아도 PDF 파일로 저장하고 카톡 또는 이메일로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으니, 끝까지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주민등록등본은 개인의 주소지 증명과 세대 구성원 확인에 필요한 중요한 서류입니다.
은행 업무, 부동산 계약, 학교나 직장 서류 제출 등 여러 상황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증명 서류인데요.
매번 주민센터 방문해, 발급받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인터넷 발급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정부24 사이트 발급 방법
PC에서 정부24 사이트 접속해 주민등록등본 발급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1. 정부 24 사이트 접속
PC에서 정부24 웹사이트 접속합니다.
2. 로그인하기
간편 인증(카카오, PASS, 네이버 등),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를 사용해 로그인합니다.
인증서는 반드시 본인 명의여야 하며, 인증서가 없는 경우 사전에 발급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 메뉴 선택
자추 찾는 서비스 '주민등록(초본) 발급' 선택합니다.
4. 신청 정보 입력
주민등록상 주소 확인을 위해 시도/ 시군구 선택합니다. 발급형태 전체/ 선택 발급 체크합니다.
수령방법 온라인발급 체크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합니다.
5. 문서 출력
서비스 신청내역 조회로 이동해, 발급 내역 확인하고 출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 저장
정부 24에서 발급된 주민등록등본 프린터가 없어 출력할 수 없다면,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등본 PDF 파일 저장 방법
1. 정부 24 사이트 > MyGOV> 나의 신청내역으로 이동합니다.
2. 문서출력 클릭합니다.
3. 문서출력 페이지 상단 우측 인쇄 버튼 선택합니다.
4. 인쇄 미리 보기 화면 우측 대상 'PDF로 저장' 변경하고 하단 저장 버튼 클릭합니다.
5. 문서 파일 위치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외부에서 급하게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는 스마트폰으로도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 앱 또는 삼성월렛을 통해서도 즉시 발급은 물론 외부로 바로 보내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발급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하단 포스팅 함께 확인해 주세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
주민등록등본 발급, 더 이상 주민센터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기가 없다면, PDF 파일 다운로드해, 이메일 또는 카톡으로 전송 가능합니다.
또한 은행, 관공서 등 바로 전달할 수도 있어 시간 절약과 함께 정말 편리합니다.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발급하는 경우 비용도 무료이며, 주민센터에서 발급받는 것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습니다.
발급 방법 어렵지 않아, 누구라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주민센터 방문하지 말고, 집에서 간편하게 무료로 발급받아 이용하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IT모바일 리뷰 > IT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탈퇴 방법 비활성화 설정 (1) | 2024.09.01 |
---|---|
크롬 구글 렌즈 끄기 설정 방법 PC 데스크톱 (3) | 2024.08.31 |
사진 확대 편집 프로그램 돋보기 기능 사용 방법 (0) | 2024.08.23 |
포토샵 저렴하게 구독하고 설치하는 방법 (0) | 2024.08.22 |
카카오톡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선물하기 카카오페이 (1) | 2024.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