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리뷰

손목보호 마우스 추천 작은 손 여자 사무용 MX ANYWHERE 3S

by 돈지킴이 2024. 1. 28.
반응형

장시간 노트북 사용하는 사무직 직원, 영상 및 디자인 편집자 분들은 항상 손목에 큰 부담을 느끼곤 합니다. 저 또한 오랜 시간 마우스를 이용해 업무 보면서 '손목 터널 증후군'이 발생했었습니다. 작은 손에 비해 크고 무거운 마우스로 작업 효율도 좋지 못했는데요. 손 크기 작은 여자분들에게 적합한 사무용 마우스 로지텍 MX ANYWHERE 3S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MX ANYWHERE 3S 소개

로지텍 MX ANYWHERE 3S 마우스
로지텍 MX ANYWHERE 3S 마우스

가벼운 경량 마우스를 찾는 여자분들에게 1순위로 추천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가볍고 사이즈가 작아 휴대성이 용이하다는 장점 가지고 있습니다.

 

2020년 9월 출시된 MX ANYWHERE 시리즈의 후속작으로 국내 출시는 2023년 6월입니다. 시대의 트렌드에 맞춰 C-Type 충전 지원하고 있으며, 케이블 길이 또한 1m로 더 길어졌습니다.

 

100g이 채 되지 않는 99g(전작 대비 7g 경량화)으로 기존 로지텍 프리미엄 마우스 제품 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게이밍 마우스와 비교했을 때는 당연히 무게감이 더 있는 편입니다.

로지텍 마우스 중 사무용 마우스로 인기 있는 MX MASTER 3S와 비교했을 때 42g이나 가벼우며, 변색 또한 상대적으로 덜 발생합니다.

 

MagSpeed 마그네틱 휠 채택 해 전작보다 월등히 낮은 소음으로 사무실, 독서실, 카페 등 주변 소음에 민감한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입니다.

 

손목보호 마우스 버티컬 VS 애니웨어 3S

손목 터널 증후군 통증 부위
손목 터널 증후군 통증 부위

장시간 컴퓨터 사용하는 사무직 직원들이 자주 경험하는 질환이 바로 손목 터널 증후군(Carpal Tunnel Syndrome / 손목 수근관 증후군)입니다.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손목을 과도하게 사용하며 인대와 근육이 두꺼워지며 발생합니다.

 

손목이 피곤하거나 저린 현상이 주요 증상이며 마우스 사용이 많은 분들에게 발생해 '마우스증후군'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만약 현재 손목통증이 지속되고 매우 피곤한 느낌이 든다면 하단 '손목 수근관 증후군' 질환에 대한 정의를 읽고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출처-서울아산병원 질환백과)

 

 

마우스를 사용하며 올바르지 못한 자세를 교정하기 위해 버티칼 마우스를 사용하는 유저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기존 마우스와 달리 섬세한 조작이 어렵다는 단점을 가집니다.

 

특히 최근에는 일반인 분들도 포토샵, 일러스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대부분 조금씩 다루며 사용하고 있는데 버티컬 마우스는 이러한 섬세한 작업에 있어 편의성이 높지 않습니다.

 

픽셀 단위의 미세한 디자인 작업을 할 때 버티컬 마우스는 적합하지 않으며, FPS게임에도 좋은 구조의 제품이 아닙니다.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MX Vertical)
출처 :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

또한 버티컬 마우스를 처음 사용하는 유저라면 적응기간을 필요로 할 만큼 기존 마우스와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구매 후 아예 적응하지 못하고 기존 마우스를 다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저 또한 손목에 느껴지는 통증으로 인해 버티컬 마우스 구매 후 한동안 사용했지만, 그래픽 툴 사용 시 미세한 작업 하기 힘들어 현재는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엑셀, PPT와 같은 단순 사무용도로는 업무에서 큰 차이 없이 손목터널증후군 완화에 도움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저와 같이 그래픽작업이 종종 필요한 상황에서 버티컬 마우스 하나로 업무를 처리하는데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고민하던 중 선택하게 된 제품이 바로 로지텍 MX ANYWHERE 3S입니다.

 

서두에 이야기드린 대로 가벼운 무게 그리고 손이 작은 여성 분들에게 적합한 사이즈로 손목 부담이 월등히 줄어듭니다.

 

반년 정도 사용하며 느낀 로지텍 애니웨어 3S 마우스에 대한 솔직한 장, 단점에 대해서 자세히 이야기드리겠습니다.

 

ANYWHERE 3S 장점

다크필드 센서 로지텍 애니웨어 3S
다크필드 센서 로지텍 애니웨어 3S

출시 이후 약 반년 정도 ANYWHERE 3S 사용하며 느꼈던 장점에 대해 이야기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마다 손의 크기와 느끼는 무게감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여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 로지텍 ANYWHERE 3S 장점
  1. 한 손에 잡히는 콤팩트한 크기로 여성의 손에도 착 감기는 그립감. (사이즈는 34mm x 65mm x 101mm)
  2. 사이즈가 작아 휴대하기 용이하며, 카페, 독서실 등 작업을 위해 가지고 다니기 부담 없음.
  3. 그래픽 디자인 툴 사용하며 버티컬 구조 마우스 대비 작업 효율이 월등히 높음.
  4. 제품명 그대로 대리석, 유리 등 어디에다 놓고 사용해도 인식이 가능한 마우스로 '다크필드' 센서가 주는 편리함.
  5. 완충 시 70일 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USB C-Type 고속충전 지원.
  6. 훌륭한 그립감과 마감처리 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로지텍 프리미엄 마우스 중 저렴한 가격(?)

애니웨어 3S 사용하며 느꼈던 장점을 모두 기재하지는 못했지만, 사용하며 가장 많이 생각난 부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무용으로 적합할 뿐 아니라, 그래픽 디자인 작업에도 지금까지 사용해 본 마우스 중 손에 꼽을 정도로 편안한 제품이었습니다.

 

또한 손 크기가 작은 여성분들에게 무게와 크기로 인한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를 제외하고 본다면 10만 원 가까이하는 가격대가 부담일 수 있지만, 로지텍 프리미엄 마우스 제품과 비교했을 때 저렴한 가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8,000 DPI 옵티컬 센서 제품군 중)

 

이에 더해 병행,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한다면 7만 원에도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만약 A/S 걱정 안하고, 평소 뽑기운 좋은 분(?)들이라면 조금 더 저렴한 루트 찾아 구매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평소 뽑기운 좋은 편이 아니어서 로지텍 공식몰에서 구매했습니다.

 

ANYWHERE 3S 단점

작은 크기와 무게는 역으로 손이 큰 남성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사용 중인 ANYWHERE 3S 외에도 MX MASTER 3S 제품도 남동생이 사용 중인데요.

 

손이 큰 남성이 사용하기에 애니웨어 3S가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디자인 툴 사용 시 손이 큰 남성의 경우 MX MASTER 3S와 비교 시 불편한 부분이 많다고 합니다.(두 마우스 모두 사용해 본 남동생 의견 / 그래픽 디자인 작업 다수)

 

그 외에 굳이 단점을 하나 더 꼽는다면 통일되지 않은 온라인 판매 가격과 A/S를 들 수 있는데요.

 

병행수입,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경우 국내 A/S는 아예 받을 수 없으며, 사설 업체를 찾아야 합니다.

 

이에 더해 상대적으로 로지텍 A/S가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아 아직 고장으로 수리받지는 않았지만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가격으로 볼 때 10만 원 가까이하지만 고가 마우스 또한 수명이 있기 때문에 불편한 A/S와 1년 제한 하드웨어 보증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2024년 1월 28일 기준으로 로지텍 공식온라인몰 판매가격은 99,900원입니다.

개인적으로 물건을 사용할 때 과격하게 사용하는 스타일은 아니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고장 없이 잘 사용 중인데요. 언제 닥칠지 모르는 A/S 상황이 약간은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남동생이 사용하는 MX MASTER 3S는 저보다 구매한 지 오래되지 않았음에도 변색이 심하게 발생해 이 부분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ANYWHERE 3S가 상대적으로 변색에도 훨씬 더 강한 것 같습니다)

 

손목보호 여성 사무용 마우스

엑셀, PPT와 같은 사무용 업무에 있어 애니웨어 3S 마우스는 훌륭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버티컬 구조의 제품과 달리 그래픽 작업에 있어서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저와 같이 손목이 가늘고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하는 여성 중 가격을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분이라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물론 마우스 하나에 10만 원이라는 돈을 쓰는 것은 '사치이고 낭비'라고 생각이 든다면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 제품입니다.

 

하지만, 손목터널증후군 환자들이 매년 17만 명 내외로 유지되고 있다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서 볼 수 있듯, 장시간 손목을 사용하며 발생하는 통증에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질환 개요
손목 터널 증후군 질환 개요

여성이 남성보다 5배 이상 더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는 사무직 여성 분들은 손목 터널 증후군을 주의해야 합니다.

한번 망가져 버린 근육, 인대는 쉽게 고치기 어렵습니다. 자신에게 적합한 사무용 기기를 사용함으로 스스로 신체에 무리가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개인적으로 반년 넘게 하루에도 5시간 이상 애니웨어 3S 사용 중인데 손목의 부담뿐 아니라 업무적으로도 효율성이 좋아 추천합니다.(내돈내산으로 특정 제품 링크나 홍보 없이 찐 사용후기 작성 해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1년 사용기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여 A/S 받아야 할 일이 발생한다면 A/S관련 정보도 함께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