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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모바일 리뷰/IT관련 정보

네이버 블로그 구글 유입 노출 방법 24년 최신

by 돈지킴이 2024. 10.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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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네이버 블로거들이 구글 유입을 원하지만, 검색 시 노출되지 않아 실망합니다. Naver는 로봇의 크롤링을 제한하여 자연유입을 기대하기 힘든데요. 하지만 Google 점유율이 매년 급상승하고 있어, 무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24년 최신 네이버 블로그 구글 유입 방법 소개드립니다.

 

 

네이버 구글 연도별 점유율 추이

  • 국내 포털사이트 점유율(Naver, Google)
연도 네이버 구글
2020년 65.3% 28.5%
2021년 62.7% 30.9%
2022년 58.1% 34.2%
2023년 54.6% 37.6%
2024년 54.26%(24년 7월 기준) 37.61%(24년 7월 기준)

출처 : 웹 트래픽 분석 사이트 스탯카운터

 

위 데이터를 보면 네이버의 점유율은 점점 하락하고 있는 반면, 구글의 점유율은 꾸준히 상승 중입니다.

 

24년 기준 해외 빅테크 기업 '구글'과 '빙'의 점유율을 합치면 40% 이상으로, 토종 포털사이트의 위치가 흔들리고 있는데요.

 

이는 네이버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블로거가 트래픽을 점점 더 확보하기 어려워졌음을 의미합니다.

 

유입경로-구글
유입경로-구글

즉, Google 유입을 통해 트래픽을 확보하지 못한다면 위기에 직면할 수밖에 없습니다.

 

구글 노출 안 되는 이유

Naver는 로봇이 크롤링하기 어렵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블로그의 PC 주소는 아예 수집이 불가합니다.

 

Google, 야후, 빙과 같은 글로벌 포털사이트와 달리 상당히 폐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네이버에 작성한 글은 다른 포털사이트에 노출되기 어렵습니다.

 

블로거입장에서 대부분의 트래픽을 네이버에만 의존할 수밖에 없음을 의미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구글 유입 방법

네이버 글을 구글에 유입시키기 위해서는 백링크 전략과 SEO 최적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유입 방법'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구글 유입 가능한 웹사이트에 링크 연결하기

구글봇이 크롤링할 수 있는 티스토리 또는 워드프레스, Blogger 개설 후, naver blog 주소를 연결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링크 삽입 예시
링크-넣기

백링크 연결 blog는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글의 주제나 핵심 내용은 네이버 블로그와 연관성 있는 글 작성 후 링크 연결해야 합니다.

 

 

2. 네이버 SEO 최적화

로봇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구조화된 글을 naver에 작성해야 합니다.

네이버-블로그-서식-만들기
서식-만들기

이는 SEO(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하며 미리 템플릿에 서식을 만들어 글 작성하면 좋습니다.

 

3. 모바일 URL을 활용한 백링크 삽입

네이버 blog의 PC 주소는 google 인덱싱(데이터베이스에 저장) 되지 않습니다.

 

모바일-주소-예시
모바일-주소-예시

반드시 m.blog.naver로 시작하는 모바일 주소를 링크로 넣어야 합니다.

 

※백링크 작업 시 주의사항

  • 관련성 있는 사이트에 백링크 삽입

백링크 남길 때 반드시 글의 주제와 관련된 네이버 블로그 글 링크를 삽입해야 합니다. 관련이 없다면 이 백링크는 스팸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 반복적인 작업 금지

동일 사이트에 반복적인 링크 연결하지 않습니다. 여러 Blog 개설 후 분산해서 작업해야 스팸으로 인식되지 않으며, Google 유입 또한 효과적입니다.

 

구글 노출 어렵지 않아요!

네이버 블로그를 google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기술적인 방법과 SEO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드린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이용한 백링크 전략과, 글 작성 시 SEO 최적화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네이버-블로그-구글-유입-현황
네이버-구글-유입-현황

이러한 기술적인 요소를 활용하면 보통 1주일 이내 naver blog에 작성한 글이 노출됩니다.

 

구글에 한번 상위 노출된 콘텐츠는 최신성을 강조하는 네이버와 달리 장기적인 트래픽을 유지할 수 있는데요.

 

정성스럽게 작성한 나의 글이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공유되고, 더 많은 애드포스트 수익과 브랜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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